실시간파워볼게임 파워볼중계 파워볼게임 사이트 홈페이지

실시간파워볼게임 파워볼중계 파워볼게임 사이트 홈페이지

line744 2020년 October 19일
[사진]토트넘 트위터

[OSEN=강필주 기자] 손흥민(28)의 득점과 함께 해리 케인(27, 이상 토트넘)에 대한 극찬이 쏟아졌다.

토트넘은 19일(이하 한국시간) 0시 30분 영국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20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경기에서 3-3으로 비겼다.

손흥민이 전반 45초 만에 선제골을 넣고 케인이 연속골을 추가, 전반을 3-0으로 앞선 토트넘이었다. 하지만 후반 막판 수비진에 균열이 생기면서 3실점해 승점 3 추가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그렇지만 이날 손흥민과 케인의 활약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골 1도움을 기록한 케인은 이날 손흥민의 선제골을 돕는 등 토트넘이 기록한 3골에 모두 직접적으로 관여하며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찬사를 이끌어냈다.

영국 BBC는 전 잉글랜드 대표 출신 대니 밀스의 칼럼을 통해 케인을 칭찬했다. 밀스는 “케인은 항상 전통적 9번(스트라이커)이었지만 지금은 언제 깊게 들어갈지 결정하는데 신중해졌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때문에 상대 센터백인 데클란 라이스와 토마스 수첵의 라인을 끌어올려야 했고 케인은 그 뒷공간을 계속 살폈다. 왜냐하면 손흥민과 스티븐 베르바인이 의도적으로 더 높게 서 있었다”고 분석했다.

특히 밀스는 “케인은 기존 자신의 게임에 상대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가미시켰다. 이는 그가 상당히 영리한 축구선수라는 뜻이다. 시즌 시작부터 시작된 그의 결정은 지금으로서는 완벽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밀스는 “연계하고 골을 넣는 두 가지 일을 케인처럼 잘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경기에서 보여준 그의 다양성은 그를 세계 최고 스트라이커 중 한 명으로 만들어준다”면서 “예를 들어 손흥민은 왼쪽 윙어로 선발 출전하지만 많은 시간 스트라이커로 효과적으로 뛰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밀스는 “토트넘 공격 라인의 장점은 적응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케인이 경기에 따라 계속 다른 임무를 맡아 변화한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letmeout@osen.co.kr

기사 이미지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샘 해밍턴이 한 달 수입에 대해 밝혔다.

19일 오전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 코너 ‘직업의 섬세한 세계’에 샘 해밍턴이 출연했다.

이날 ‘직업의 섬세한 세계’ 시그니처 질문인 한 달 수입에 대해 묻자 “이런 질문 실례 아니냐”고 말한 샘 해밍턴.

박명수가 구체적인 금액을 묻는 것이 아니라 해명하자 샘 해밍턴은 “먹고 살 수 있는 만큼 번다”며 “예전에 월셋집에서 살았다. 한 2년 전 전세로 갔다”고 설명했다.

박명수가 “애들 광고가 도움이 되냐”고 하자 샘 해밍턴은 “충분히. 그 부분에서 도움보다 앞으로 갈 길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아이들 통장 따로 있으니까”라고 답했다.

이어 “나중에 아이들 컸을 때 깜짝 놀랄 것이다. 성인 되면 자기 마음대로 어떤 금액을 만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포포투=조형애(포항)]

언젠가 포항제철고와 울산현대고의 더비 경기를 꼭 한 번 취재가 보라는 이야길 들었다. 말을 건네준 이는 얼마 전 포항제철고 윤석주(2021년도 우선 지명 선수로 프로에 직행한다)를 만나고 온 뒤였다. 그는 윤석주가 그들 나름의 동해안 더비 이야기를 하며 어찌나 열을 올리던지 한동안 놀라움 반, 귀여움 반으로 대화에 푹 빠져 있었다고 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스틸야드에서 포항 유스 선수들을 봤다. 무리 지어 어디론가 향하면서 흥얼거린다는 게 포항 응원가였다. 포항을 거쳐간 선수 여럿에게서 들은 ‘포항의 팀 문화라는 것이 대충 이런 건가’하고 생각했다. 선수들의 설명은 조금씩 틀렸지만 용어만큼은 동일했다. 하나같이 “팀 문화”라 했다. 말을 종합해보면 ‘팀 문화’란 그들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 지켜야 한다고 생각하는 선, 그리고 팀에 대한 자부심 따위를 망라한 개념이다.

세부적으론 ‘울산은 이겨야 한다’는 것까지 확장된다. 졌다면 그대로 되갚아 주어야 한다. 적어도 김기동호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파워볼엔트리

18일, 스틸야드는 또다시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다. 포항은 마치 단판 승부를 앞둔 것처럼 보였다. 그것도 이겨본 경험이 상당한 강팀 같았다. 남은 시즌 동안 할 수 있는 거라곤 ‘리그 다득점 1위’ 도전인 팀이 맞나 하는 생각이 연신 스쳤다.

그에 앞서 머릿속을 지나친 건 이날 경기를 앞두고 송민규가 예고처럼 포포투에 한 말이다. 그는 설영우에게 꽁꽁 묶였던 지난 16라운드를 돌아보며 대뜸 말했다. 울산 팬의 악플 덕에 자극이 되어 잘 할 수 있게 되었다, 아니 잘 할 것이라는 다짐이었다. “울산전 끝나고 이 말을 할 거예요. 악플 달아주신 울산 팬들께 고맙다고요. 울산 팬 여러분, 감사합니다.”

라인업을 보니 송민규는 선발이 아니었다. 포항 관계자는 당초 선발로 훈련했던 선수들이 컨디션과 전술상의 문제로 바뀐 것 같다고 귀띔했다. 송민규와 팔로세비치가 그들이다. 팔로세비치는 그 결정 이후 훈련에서 폭발적인 집중력을 보여주었다고도 했다. 후반전 투입 이후 모두가 봤다시피 말이다.

경기는 후반을 기약한 두 선수 투입 이전에 기울어져 있었다. 주니오를 대비하다 비욘존슨을 만나 당황할 포항이 이제는 아니었다. 이동경을 2선 중앙에 세운 변칙도 경험 많은 최영준-오범석에는 놀랄만한 카드가 되지 않았다. “선수들이 훈련에서 안일한 모습을 보였던 것 같다. 감독님께서 ‘다른 팀도 아니고 울산과 하니까 집중해야 한다’고 하셨다. 그때 느꼈던 것 같다”는 강상우 말처럼, 집중력이 바짝 오른 선수들은 전반 45분을 쥐고 흔들었다.

1-0은 성에 차지 않은 듯했다. 포항은 후반 불투이스와 비욘존슨이 퇴장당한 뒤 3골을 연거푸 넣어 스코어를 4-0으로 벌렸다. 강현무가 포항 구단 라이브 방송에서 “땀이 안 난다”고 너스레를 떨 정도로 경기는 일방적이었다.

4-0, 2-0. 앞선 리그 두 경기에서 이겼던 김도훈 울산 감독은 3번째 대결에서의 완패를 애써 외면하려는 듯 보였다. “승부처라고 생각 안 한다”, “한 경기일 뿐이다”는 말은 현장의 공감대를 크게 얻지 못했다. 오히려 “심리적 요인이 있다고 보인다. 급한 건 울산이다. 우리가 중요한 경기에 강했다. 울산이 신경 안 쓰려고 했지만, 신경 썼지 않았나 생각한다”는 김기동 포항 감독 말이 더 그럴싸하게 들렸다.

김기동 감독은 “밤새, 못 자고 분석하고 회의했다. 우리가 킹메이커다? 그것보단 올 시즌 동해안 더비 한 번은 이기고 가야 하지 않겠냐하고 생각했다”며 유종의 미를 강조했다. 하지만 일부러 지난 시즌 마지막 경기 당시 입었던 옷까지 꺼내 입고 나온 그가 승리 자체에 만족하리라 생각한다면 너무 인자하게만 본 것이다. 포항 관계자의 전언에 따르면 첫 맞대결의 4실점에 두 번째 맞대결의 2실점을 더해 6골을 그대로 돌려주는 게 원래의 시나리오였다. 김도훈 감독은 “4골, 버틴 거 잘했다고 본다”고 했다. 시나리오를 듣고 다시 보니 어쩐지 이말엔 조금 더 공감이 된다.

사진=FAphotos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배우 한예리의 할리우드 데뷔작 ‘미나리’가 제8회 미들버그 영화제에서 배우조합상을 받았다.

미국 버지니아주 미들버그에서 열리 미들버그 영화제는 아카데미상의 길목이 되는 주요 영화제 중 하나로, 수많은 북미 영화제 중 새로운 영향력을 보여주는 영화제로 주목받고 있는 영화제로 지난해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초청된 바 있다.

전세계 영화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미나리'(감독 리 아이작 정)는 1980년대 아메리칸드림을 쫓아 미 아칸소주(州)의 농장으로 건너간 한인 가정의 이야기를 담는다. 영화 ‘문유랑가보(Munyurangabo)’로 칸 국제영화제에 진출했으며, AFI 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한국계 감독 리 아이작 정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한예리 외에도 스티븐 연, 윤여정, 윌 패튼, 앨런 김, 노엘 케이트 조가 출연했다.

영화는 지난 2월 열린 제36회 선댄스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대상과 관객상을 받는가 하면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언론과 평단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지난 9월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가 예측한 2021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예측 작품 중 작품상과 각본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파워볼

‘미나리’는 오는 21일 개최하는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섹션에 초청돼 국내 관객들에게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2021년 2월 말 미국 개봉.

kiki2022@mk.co.kr

지난달 19일 이어 퇴임후 두번째 찾아
‘현직 총리’ 부담 벗자마자 극우성향 재확인
스가총리는 공물만 봉납..韓中 비판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전 총리가 19일 태평양전쟁 A급 전범 14명이 합사된 야스쿠니(靖國)신사를 참배했다. 지난달 16일 총리직에서 내려온 후 한 달 만에 두 번째다. ‘현직 총리’라는 정치적 부담을 벗자마자 연이어 야스쿠니를 찾아 자신의 극우 성향을 공공연히 드러내는 모양새다.

지난달 19일 아베 전 총리가 야스쿠니를 참배했다며 트위터에 올린 사진. [트위터 캡처=연합뉴스]
지난달 19일 아베 전 총리가 야스쿠니를 참배했다며 트위터에 올린 사진. [트위터 캡처=연합뉴스]


민영 방송 후지뉴스네트워크(FNN)에 따르면 아베 전 총리는 이날 오전 야스쿠니신사의 가을 큰 제사인 추계예대제(17~18일)에 맞춰 야스쿠니를 방문했다. 그는 참배 후 기자들에게 “영령에게 존숭(尊崇·높이 받들어 숭배)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참배했다”고 말했다.

아베 전 총리는 퇴임한 지 사흘 만인 지난달 19일에도 자신의 트위터에 야스쿠니신사 경내를 이동하는 사진을 올린 뒤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하고, 총리에서 퇴임했다는 것을 영령에게 보고했다”고 밝혔다.

야스쿠니신사는 2차 세계대전 A급 전범 14명을 비롯해 전몰자 246만여 명의 위패가 안치된 곳으로, 일제 침략 전쟁의 상징이자 ‘우익의 성지’로 꼽힌다. 매년 봄(4월)과 가을(10월)에 열리는 대제가 가장 큰 연중행사다.

아베 총리는 제2차 집권 후 이듬해인 2013년 12월 26일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했다가 한국과 중국 등의 거센 비판을 받았다. 이후 재임 중에는 참배하지 않고 대신 봄·가을 큰 제사와 8.15 패전일(종전기념일)에 공물만 봉납했다.

아베 후임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는 이번 대제 기간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하지 않고 17일 비쭈기나무(상록수의 일종)인 ‘마사카키'(木+神)라는 공물을 ‘내각 총리대신’ 명의로 봉납했다. 직접 참배에 따른 외교적 부담을 피하면서 참배를 요구하는 국내 우익 세력을 배려하는 의도로 풀이된다.

지난 7일 일본 도쿄의 야스쿠니신사 제단 위에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가 자신의 이름을 써 봉납한 '마사카키'가 놓여 있다. 마사카키는 비쭈기나무로 만들어 제단에 바치는 나무 공물이다. [AP=연합뉴스]
지난 7일 일본 도쿄의 야스쿠니신사 제단 위에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가 자신의 이름을 써 봉납한 ‘마사카키’가 놓여 있다. 마사카키는 비쭈기나무로 만들어 제단에 바치는 나무 공물이다. [AP=연합뉴스]

스가 총리는 직전 관방장관 재임(7년 8개월간) 당시에는 야스쿠니를 찾지 않았고, 공물도 보내지 않았다. 하지만 “관방장관이 되기 전에는 야스쿠니 참배를 했다”고 밝힌 바 있어, 과거사 문제에 대한 신념이라기보다 정치적 고려의 의미가 강한 것으로 해석된다. 그랬던 그가 취임과 동시에 공물을 보낸 것은 야스쿠니 문제에 대해서도 ‘아베 계승’의 뜻을 표한 것이라고 일본 언론들은 전했다.

18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스가 총리 외에 다무라 노리히사(田村憲久) 후생노동상과 이노우에 신지(井上信治) 엑스포 담당상도 이번 추계 대제 기간 공물을 보냈지만 직접 야스쿠니를 참배한 스가 내각 각료는 없었다.

교도통신은 이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을 언급하면서 “취임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총리의 외교 전략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려고 배려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엔트리파워볼

스가 총리의 공물 봉납에 대해 한국과 중국은 반발했다. 19일 신화망(新華網) 등에 따르면 중국 외교부 자오리젠(趙立堅) 대변인은 전날 담화를 발표해 “침략의 역사를 진실되게 직시해 반성하기를 촉구한다”고 비판했다.

자오 대변인은 “야스쿠니 신사는 과거 침략 전쟁을 저지른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이자 정신적인 도구”라면서 여기에 공물을 바치는 것은 “침략의 역사에 대한 잘못된 자세를 반영한다”고 지적했다. 또 “(일본 정부는) 실제 행동으로서 아시아 각국과 국제사회의 신뢰를 얻으라”고 당부했다.

한국 외교부도 17일 대변인 논평을 통해 “일본의 과거 침략 전쟁을 미화하고 전쟁범죄자를 합사한 야스쿠니 신사에 일본 정부 및 의회 지도자들이 또다시 공물을 봉납한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영희 기자 misquick@joongang.co.kr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